"행복이 시작되는 작은 쉼터"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0-04-19 17:05:59
|
조회수 : 990
하동노인전문요양원에 새로운 소식이 있어 전해드립니다.
바로 "학대피해노인 쉼터"로 선정된 것인데요.
학대피해노인 쉼터란 "노인도 보호받아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노인 권인보호"에 앞장서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노인학대사례를 줄이기 위한 학대피해노인들의 보호시설을 말합니다.
최근 노인학대로 판정받은 사례와 노인학대로 신고된 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중 학대를 가하는 사람은 아들, 딸, 며느리 순으로 가정 안에서 80% 이상 학대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가정으로부터 격리된 보호시설이 필요하다는 주장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학대피해노인들을 위한 보호시설을 지정하고, 이로 인해 학대로 고통받는 노인들에 대한 신속한 보호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12월에 기관장 간담회 개최를 통하여 쉼터 마련 시설을 지정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저희 요양원은 그동안 가족도 없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요양원이 설립된 이후로 지속적으로 돌보아왔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쉼터 지정 덕분에 더욱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 힘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저희요양원도 흔쾌히 늘 불철주야 요양원을 위해 뛰고 계시는 원장님께서 참석하셨답니다.
뿌듯하고 기쁜 자리에 저희 요양원이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답니다.^^
"행복이 시작되는 작은 쉼터"
읽으면 읽을수록 가슴이 따뜻해지는 말이랍니다.
이 곳에서 학대피해로 고생하셨던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는 곳이 되길
소망합니다.
근본적으로 학대피해 노인들의 사례가 생기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어르신들이 학대피해로 인해서 오갈곳을 찾지 못하셨다면,
부디 저희 요양원으로 오셔서 멍든 몸과 마음을 다시 따뜻한 행복감으로 가득 채워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요양원은 '학대피해노인 쉼터'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