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
갤러리
2019년 노노케어 발대식 및 치매교육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9-04-26 11:22:03 | 조회수 : 674
첨부 이미지

 

 

어르신 다함께, 선서!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이사장 한삼협)는 3월 2010시 하동군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노노케어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발대식에는 노노케어 참여자 대표 2명과 참여자 모두가 함께 성실활동을 위한 선서를 하였다.

 

 한삼협이사장은 철쭉꽃이 활짝 핀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하동의 복지를 위한 어르신의 활동에 감사를 표하여, 선서내용과 같이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성실히 수행 해 주시리라 믿는다며 성실한 활동을 위해서는 어르신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겨야한다는 것으로 인사말을 마무리 했다.

 

이어서 경남재가노인복지협회 정선남회장(사회복지법인 일붕 대표이사)소중한 내 인생, 아름다운 마무리의 내용으로 치매교육을 진행했다. 정선남회장은 잘 죽는다는 것은 잘 사는 것이고 잘 살아야 행복하게 삶을 마감 할 수 있다며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을 생각하며 버켓리스트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181월부터 하동지역의 어르신의 서비스 통합지원을 위해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노케어), 노인일자리(화분제작판매), 방문요양, 방문목욕,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등 재가어르신을 대상으로 재가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서비스 통합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