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
갤러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8-09-17 10:04:53 | 조회수 : 650
첨부 이미지

우리동네 어르신의 건강 지킴이는 나야 나!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이사장 한삼협)91409시 하동군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노인일자리(이하 시장형)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이하 노노케어) 참여자의 하반기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참여자 182명이 함께 하였다.

한삼협 이사장은 장대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먼 길 마다하시고 간담회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사를 표하며, 홀몸인 노인 가구를 방문해 진실 된 대화를 나눠 마음의 문을 열게 하고 아픈 마음을 함께해 수혜자뿐만 아니라 참여자 자신 또한 사회적 관계를 증진하고 소득을 보충하여 상호 모두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노노케어 사업의 핵심이라며 사업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하동경찰서(강후식 경사)의 노인학대, 보이스피싱, 교통사고 예방 설명과 하동소방서(오창헌 구급담당)의 응급처치방법 설명을 실시 해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고의 대처방안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으며 각 사업을 참여함에 있어 애로사항과 활동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인 사업 참여의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181월부터 하동지역의 어르신의 서비스 통합지원을 위해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노케어), 노인일자리(화분제작판매), 방문요양, 방문목욕,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등 재가어르신을 대상으로 재가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서비스 통합전문기관이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