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하동요양원,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한 봄나들이 다녀와~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2-04-20 14:05:45 | 조회수 : 419

하동요양원,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한 봄나들이 다녀와~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 개통기념 시승식 참여..지역사회 구성원의 일부임을 인지시키는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2-04-19 16:58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요양원(원장 한문협)은 4월 19일 어르신들을 모시고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봄나들이는 오랜 기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조치로 면회·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답답해 하시던 어르신들께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자연과의 만남을 통하여 심신의 건강을 유지 ·강화하고 삶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다도해와 금오산 절경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는 하동 최고의 랜드마크인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 개통기념 시승식에 참여함으로써 본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부임을 인지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동요양원 한문협 원장은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 탁 트인 자연과 마주하니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더 많은 어르신들께 나들이 기회를 제공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존중받는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마음까지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하동요양원은 어르신이 중심이 되는 시설, 시설의 사회화 실현,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시설운영의 패러다임 제시에 운영방침을 두며 총체적 변화, 고객감동, 전문화, 전통, 책임감, 대표성, 양보를 사명으로 삼고 모든 종사자들이 한결같이 어르신을 가족처럼 모시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하동요양원은 사회복지사, 간호사,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전 직원들의 노력으로 장기요양기관 시설 평가에서 연속 최우수(A등급)등급을 받는 등 모범적인 기관으로 평가 받으며 지역사회를 대표하고 누구나 부모님을 모시고 싶어하는 하동군 최고의 어르신 생활시설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진주인터넷뉴스-http://www.jinju.news/front/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2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