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하동요양원, 하반기 보호자 간담회 개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8-12-03 09:33:56 | 조회수 : 807

 첨부이미지

(하동=경남뉴스투데이)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요양원(원장 한삼협)은 11월 29일 요양원 천년관에서 입소 어르신들의 가족을 모시고 '2018년 하반기 보호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호자 간담회는 세족례를 시작으로 한삼협 원장의 요양원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현황 소개, 자유토론 및 급여제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생활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상호간 이해와 신뢰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히, 세족례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가족 간의 애틋한 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 어르신의 보호자는 “어머니의 발을 씻겨드리는 동안 부모로부터 받은 그 많았던 사랑이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어머니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되새겨 본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행사를 마련해준 요양원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삼협 원장은 “설립 15주년을 맞이한 하동요양원은 초창기의 열정을 계속 이어가며 우리 어르신들께 내 집처럼 편안한 사랑의 보금자리를 만들어 드리겠다”며 소박한 꿈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약속했다.

 

하동요양원은 정부평가 최우수 장기요양기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시설운영의 패러다임으로 제시하는 하동군 1호 노인복지시설이다.

 

여명식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