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하동요양원, 2018년 청소년봉사캠프‘더불어 행복하기’성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8-08-13 09:19:13 | 조회수 : 781

경남뉴스투데이

하동요양원, 2018년 청소년봉사캠프‘더불어 행복하기’성료

  • 여명식 기자
  • 승인 2018.08.09 16:59
  • 청소년봉사캠프<사진제공=하동요양원>

     

     

    (하동=경남뉴스투데이)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요양원(원장 한삼협)은 지난 8일부터 ‘더불어 행복하기 2018년 청소년봉사캠프’를 실시했다.

     

    청소년봉사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사회 내 중·고등학교 학생 각 50명씩을 신청 및 접수받아 하동요양원 천년관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이 됐다.

     

    이번 캠프는 자원봉사활동 기본교육,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보조, 자원봉사나무 꾸미기, 레크리에이션 및 자기성장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정아연(금남중 2년)양은 “지난해에 실시한 봉사캠프에 참석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깨우칠 수 있었고, 할머니께도 사랑스런 손녀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런 의미 있는 캠프를 준비해 준 하동요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삼협 원장은 입소식에서 “봉사캠프를 통해 나를 벗어나 이웃을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또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여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길 희망한다.” 며 학생들을 환영했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은 청소년봉사캠프에서는 31기(중등부), 32기(고등부) 중 봉사활동의 적극성, 단체생활에서의 협동성 등을 보아 하동군수상, 여상규 국회의원상, 하동군의회 의장상, 하동신문 대표이사상, 경남복지재단 이사장상 그리고 하동요양원장상을 기수별로 수여했다.

     

    한편 하동요양원은 정부평가 최우수 장기요양기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시설운영의 패러다임으로 제시하는 하동군 1호 노인복지시설이다.

     

    여명식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