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내가 바꾼다
이 름 : 하늘연못
시 간 : 2004-06-04 11:07:14
|
조회수 : 1110
오늘 목마르지 않다하여 우물물에 돌 던지지 마라.
오늘 필요하지 않다하여 친구를 팔꿈치로 떼밀지 마라.
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배신당한다.
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동률을 이룰 때가 많다.
개구리가 올챙이 적 시절을 까맣게 잊듯 사람들도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도움 주었던 사람들을 까맣게 잊고 산다.
그러다가 다시 어려움에 처하면 까맣게 잊고 있던 그를 찾아가 낯뜨거운 도움을 청한다.
개구리와 다를 것이 뭐가 있는가?
비 올 때만 이용하는 우산처럼 사람을 필요할 때만 이용하고 배신해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
우물물을 언제고 먹기 위해서는 먹지 않는 동안에도 깨끗이 관리해 놓아야 하듯이, 필요할 때 언제고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필요없는 동안에도 은 인맥을 유지시켜 놓아야 한다.
그래야 도움을 청할 때 낯뜨거운 얼굴을 내밀지 않을 수 있고, 처지가 뒤바뀌어도 배신당하지 않을 수 있다.
지금 당장 도움을 주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무관심하거나 배신하면 그가 진정으로 필요하게 되었을 때 그의 앞에 나타날 수가 없게 된다.
포도 알맹이 빼먹듯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고 배신해 버리면 상대방도 그와 똑같은 태도로 맞선다.
내가 등을 돌리면 상대방은 마음을 돌려 버리고, 내가 은혜를 저버리면 상대방은 관심을 저버리며, 내가 배신하면 상대방은 아예 무시하는 태도로 맞서 버린다.- [송천호] 나는 내가 바꾼다 중에서 -
.................................
삶이란 집을 짓는 것과 같다.
오늘 하는 일이 내일 가질 것에 영향을 미친다.
삶이란 하루 이틀 사용하고 마는 호텔의 객실이 아니다.
오늘의 노력이 내일의 결과를 만든다.
고약한 습관을 버리기로 하건,하루에 한 시간씩 독서를 하기로 하건,저축을 하기로 하건,가진 돈을 죄다 써 버리기로 하건,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기로 하건,결국 당신의 결심이 변화를 초래한다.
-앤드류 매튜스의 [자신있게 살아라]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