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노인복지센터 장기요양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3-06-25 14:35:58
|
조회수 : 1285
하동노인복지센터 장기요양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경상남도 내 장기요양 평가 전종목 최우수로는 유일!)
경남복지재단 하동노인복지센터(시설장 한삼협)가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실시한 2012년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기요양기관 평가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서비스 질 향상과 수급자의 선택권 보장을 목적으로 전국 7천560개 재가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하동노인복지센터 장기요양기관은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권리 책임,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하동노인복지센터는 장기요양 사업뿐만 아니라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일자리사업, 노인돌봄서비스, 방문요양․방문목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하동요양원(원장 한삼협)은 2011년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장기요양기관 평가결과 경남서부지역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시설로 평가를 받았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시설(요양원)과 재가시설(방문요양,방문목욕)에 대한 평가는 격년으로 실시하며 최우수 기관을 선정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고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대표이사 한삼협)은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장기요양기관평가에서 전종목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 한삼협 대표이사는 "사회복지의 근본적 가치인 휴먼 서비스의 제공을 10년동안 올곧게 실천해 온 결과로 앞으로 10년의 노력이 100년의 결과로 나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