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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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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요양원 - 전화번호 055-884-7070,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 - 전화번호 055-884-7078
상담시간안내 평일 09:00~18:00 점심 12:00~13:00 토요일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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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사업안내 > 생활복지팀
목적
- 클라이언트의 안락하고 편안한 삶 유지, 24시간 요양보호사 일상생활영위 지원서비스
- 직원의 자기발전과 사회복지시설종사자로서의 전문성 고취
- 지역사회와의 원활한 관계 유지를 위한 활동
목표
사무국 주요사업
구분 내용
교육 생활복지팀 직원교육 및 사회복지,요양보호사실습(케어실습지도) 실시
생활복지팀
직원회의
직원회의를 통해 대상자들의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을 파악
분기별 급여제공계획 및 평가 실시
보호자간담회 년 2회(5월초, 11월말) 보호자 간담회를 통해 설 운영 및 어르신의 생활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본 시설과 보호자의 요구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여 시설과 가족이 하나되어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 시설의 신뢰성 및 가족간의 관계를 향상시킨다.
사례관리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입소자에 대한 사정·개입계획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토록 한다.
프로그램 일상생활
보호활동
식사ㆍ간식관리, 건강체크, 기능회복훈련, 배변관리, 세안ㆍ세족, 목욕, 이미용, 위생점검, ADL훈련
치매예방
및 보호활동
놀이(오락)프로그램, 운동프로그램, 인지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
재활치료
활동
작업프로그램, 미술프로그램, 음악프로그램, 원예프로그램 등
여가활동 건강체조, 산책, 다도교실, 요리교실, 픙믈교실, 종교활동, 생신잔치, 나들이, 영화관람, 외식 및 시장 나들이, 경로잔치 등 각종 행사
상담 초기상담, 생활상담, 입·퇴소상담, 거주자 간담회 등
가족 및 지인관리 시설 입소로 소홀해 지기 쉬운 가족 간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시설과 가족 간의 상호 지속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함으로 어르신 케어계획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여 어르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 감소 및 욕구를 해결한다.
금전관리 통장 및 금전 개별 파일링
기대효과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로서의 전문성강화 및 기술 훈련
- 다양한 문화, 새로운 흥미거리 제공으로 여가활동지원과 노인성질환예방 및 완화
- 철저하고 적절한 사례관리로 대상자의 권리와 인권회복
- 입소대상자들의 원내 생활 적응력 향상
- 가족과의 관계유지 및 정서적 안정